태양에너지 이용에 관한 기초/응용과학 기술의

연구 및 개발 촉진과 발전

회장인사말 |   greeting

홈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태양에너지학회 회원 여러분

올해로 창립 41주년 맞이하는 우리 학회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문제를 책임지는 정통있는 학회로 국내 굴지의 학회들과 그 역사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학회는 최근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의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새로운 변화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23대 회장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운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1977년 12월에 창립된 우리 학회는 창립 당시에서 부터 건축, 기계, 전기, 화공, 신소재, 정책 등 다양한 전공의 연구자,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하는 융합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학회입니다. 이러한 우리 태양에너지학회가 추구하는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우리 학회는 에너지 절감 및 생산 기술 개발에 관련된 많은 연구자, 기업, 학회 들과 적극 소통하고, 이 분들이 우리 학회를 통해 본인들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태양에너지학회 23대 회장을 맡으면서 다음과 같은 일들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최근 국내에 다양한 유관학회들이 많이 생기면서 우리 학회에서 활동하는 회원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회의 회원 배가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 학회 회원이시면서 현재 휴면상태이신 분들이 다시 우리 학회에 나와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습니다. 

아울러 제로에너지빌딩, 신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도출하여 새로운 분들이 우리 학회로 오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우리 회원들이 학회에서 즐겁게 학회 활동을 하며 서로 소통하고 함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존경하는 우리 학회의 전임회장님들이 우리 학회에 참여하고 기여하실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의 발전은 회장이나 임원진들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회원 여러분 한분 한분들이 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관심을 가지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학회의 주인은 회원 여러분들 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우리 학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제23대 한국태양에너지학회 회장 송두삼 드림